링크 코인

카카오에 클레이튼 코인이 있다면 네이버에는 링크코인이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자주 언급되는 코인은 아니지만 현재까지도 꾸준히 우상향하는 코인입니다.

국내 검색 포탈 1 네이버의 자회사인 일본 라인에서 싱가포트에서 설립한 비트프론트(비트박스(구)), 에서 만든 암호화폐 이며 라인코인이라고도 합니다.

당시 유행하던 ICO 없이 2018 비트프론트에 독점 상장 하였으며 발행량은 8억개 라인 플러스 예비비용 2억개로 시작했습니다. 기존 비트박스에서는 유통량등 쉽게 볼수 없었으나 비트프론트로  바뀌면서 메인 페이지에서 시총등 라인 코인에 대한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링크 코인을 운영중인 라인

 

네이버 자회사로 있는 라인은 국내에서는 카카오에 밀려 인기는 없지만 동남아 와 일본등에서 굉장히 인기가 좋은 메신저 입니다.클레이튼과 마찬가지로 라인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여러 디앱 실생활에서 사용 하도록 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링크 에코시스템

 

 

 

출처 : https://medium.com/lineblockchain/link-whitepaper-contents-1-link-ecosystem-principles-kr-44464744e543

링크 프로젝트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토큰 이코노미를 구현하기 위해 시작 했습니다. 링크는 기존 토큰판매 중심의 생태계,체계적이지 않은 토큰 이코노미 , 유저친화적이지 않은 블록체인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고자 만들어젔습니다.

 

기여자에 대한 보상

링크 생태계에 기여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참여자에게 보상을 지급

 

유기적인 경제 시스템

링크를 중심으로 구성된 균형적인 생턔계

 

모두를 위한 디자인

개발자부터 유저 까지 누구나 손쉽게 사용가능한 시스템

 

링크 토큰 시스템

 

디앱 생태계

링크의 디앱 생태계는 다음과 같은 3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상 디앱

생태계 참여자에게 보상으로 링크를 제공함으로 링크 생태계를 촉진 시킵니다.

General dApp

링크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발적인 생턔계 참여자 일반 개발자 또한 자신의 서비스에 블록체인 관련 기능을 빠르게 도입이 가능합니다.

dApp 지원 프로그램

생태계 확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링크 플랫폼의 트래픽과 사용성에 기여 할수 있는 디앱 개발사를 선별 하여 해당 개발사가 링크 생태계에 쉽게 합류 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 개발자금 지원

2. 링크프레임워크 기술지원

3. 토큰이코노미 컨설팅

링크 프레임 워크 의 경우 개발자가 링크 시스템에 조금더 쉽게 접근하고 빠른 합류를 위한 개발자 도구 이입니다. 또한 토큰 이코노미 컨설팅 의 경우 링크의 효율적인 유통을 통해 디앱 생태계가 모두 성장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목표입니다.

 

링크 에코시스템

 

 

 

 

 

 

LUKAS(사용자 기여도 시스템)

링크 백서 2.0 등장하며 링크체인에서 네트워크 발전에 기여한 디얩 에게 링크코인을 할당하는 시스템 입니다. 토큰 할당 방식은 링크체인 기반의 지갑 개수,결제액 규모, 결제액, 링크 보관 개 등과  해당 디앱의 규모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자 보상 분배

디앱에할당된 링크는 사용자 보상으로만 사용되며 디앱 정책에 따라 사용자에게 지급됩니다.

링크 획득 사용

다양한 방법으로 생태계에 기여하여 링크를 얻고 이를 통해 얻은 링크는 암호화폐 거래소 내에서 수수료로 사용 또는 라인 블록체인 플랫폼 에서의 사용료로 지불또한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링크 에코스템이 있습니다.

조금 더자세한 내용은 링크 백서를 참고해 주세요.

주소 : https://blockchain.line.me/whitepaper/

 

 

BITMAX

현재 일본 내에서 서비스 중인걸로 확인되며 라인 암호화폐를 보관 하거나 손쉽게 거래 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라인 계정만 있으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해당 어플을 통하여 암호화폐와 아이템등을 거래할수 있습니다.

 

 

https://www.bitmax.me/

 

 

그래서 사? 말아?

국내에서 각광받는 카카오톡 과 동남아 권과 일본 등에서 압도적인 유저를 가지고 있는 네이버 라인의 대결 구도가 될거 같습니다. 네이버는 꾸준히 자신들이 할일을 해나가는 느낌이지만 속도 적인 측면으로 보면 굉장히 느리게 움직이는거 같습니다. 또한 클레이튼의 경우 여러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비트프론트에서만 거래가 가능하다는 또한 불편 함으로 가져 올수 있습니다.

다만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무시할수 없는 네이버의 자금력과 기술력이 있다면 링크코인의 생턔계는 엄청나게 거대해질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