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UNI 코인은 유니스왑이라는 탈중앙 거래소에서 만든 토큰으로 탈중앙 거래소 이며 다른 말로는 DEX(Decentralized Exchange) 거래소 라고도 합니다. DEX 거래소는 기존 거래소와는 다르게 p2p 방식으로 운영 됩니다.

이러한 유니스왑 거래소에서 UNI 토큰을 출시했으며 9 2 이전 유니스왑을 이용한 모든 투자자에게 400UNI 에어드랍으로 줬습니다. UNI 공급량은 10 UNI 이며 그중 60% 유니스왑 커뮤니티에 할당 되었으며 그중 15% 과거 사용자에게 배포되었습니다.

mychew8314.tistory.com/186

 

디파이(DeFI) 설명 , 디파이(DeFI) 코인

소개 올해 암호화폐 는 디파이(DeFI) 가 대세였습니다. 디파이는 탈중화 금융(Decentralized Finance) 의 약자로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입니다.기존의 은행에서 이용하던 금융 활동은 은행 이라는 �

mychew8314.tistory.com

 

유니스왑 거래소의 특징

DEX 거래소는 상당히 많습니다. 바이낸스 DEX 부터 IDEX , allbit 몇몇 DEX거래소가 있었으나 기존 거래소에 비해 거래량이 거의 없어서 어떠한 코인을 사기 위해서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유니 스왑의 경우 기존 DEX 거래소 비웃기라도 하듯이 상당한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거래가능한 코인의 개수 또한 845개로 굉장히 많은 코인을 거래가 가능합니다.

 

 

대신 기존 덱스 거래소와는 다르게 이러한 스왑형 거래소(?) 경우 그대로 스왑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해당 코인에 대한 차트를 볼수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덱스형 거래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PC 메타 마스크 같은 지갑을 설치하여 해당 거래와 연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기존 거래소로 토큰을 보낸후 거래 하던 방식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기존에 중앙화 거래소를 이용하던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어색할수도 있습니다.

 

문제점

현재 디파이가 워낙 핫하기 때문에 지금 까지도 지속적인 모방 프로젝트 , 혹은 스캠 프로젝트등이 계속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핫도그 파이낸스의 경우 100% 수익률을 약속 하였으나 출시 5분만에 4천달러에서 1달러로 급락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디파이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디파이 프로젝트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으며 절대 지금과 같은 디파이 생태계가 절대 건강 하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그렇기 투자하기에 앞서 반드시 알아보고 투자를 진행 하는것이 현명합니다.

 

상장 거래소

UNI 코인을 사용자들에게 배포 하자마자 유명 대형 거래소에서 앞다투어 상장을 시작했습니다.바이낸스,후오비,OKB,코인베이스 프로 까지 상장을 했으며

 

 

바이낸스의 경우 상장 당일 최고가 15달러에 거래가 되었습니다.현재의 경우 5달러 수준에 거래되고 있으며 400UNI 받았으면 200 만원 정도를 에어드랍으로 받은것입니다.

 

시총의 경우 코인마켓캡 기준 34 입니다.다만 이러한 대형 거래소 상장에도 아직까지 한국에서 거래 하는곳은 없습니다.

그래서 사? 말아?

위에도 언급했듯이 현재 같은 디파이 생태계가 절대 건강하다고 볼수 없습니다.지속적으로 생기는 디파이 프로젝트들은 흡사 옛날 ICO 열풍과 , 잡거래소 코인시대(?)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항상 이러한 모습에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프로젝트는 항상 조심을 해야 하며 해당 토큰의 구조와 시장 조사등을 꼼꼼히 하신후 거래하는것이 좋을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