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은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 이용법 입니다.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 : https://klaystation.io/
-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
클레이튼(Klaytn)에 관련된 소식은 국내 투자자라면 누구나 관심 있어할 만한 소재인 것 같습니다.
최근 많은 거래소들에서 스테이킹 코인들의 거래소 내 스테이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은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GC)로 합류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오지스가 출시한 클레이튼(Klaytn)의 공식 스테이킹(예치) 툴입니다.
초기 클레이스테이션 버전에는 해시드와 오지스, 이 두 노드에서만 클레이를 위임할 수 있으며 오지스에 따르면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에 클레이를 위임할 경우, 연간 약 18%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이 위임 보상률은 전체 클레이튼 네트워크의 클레이 스테이킹(예치) 수량과 해시드와 오지스에 스테이킹(예치)된 클레이 수량 등 여러 변수에 의해 수시로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레이(KLAY) 코인을 매매하지 않고 관심만 갖고 지켜보는 투자자들도 있지만 길게 보고 투자하는 분들 혹은 꾸준히 모아가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스테이킹을 통해 클레이(KLAY) 코인의 수량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소식인 듯합니다.
관련 뉴스 :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73892
-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 이용법
클레이스테이션의 공식 홈페이지의 [클레이스테이션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클레이스테이션 대시보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에서는 클레이튼 기반의 웹 지갑 카이카스(Kaikas)를 이용합니다.
[카이카스 연결하기]를 누르게 되면 브라우저에 카이카스를 설치하라고 나오게 됩니다.
* 카이카스(Kaikas) 설치 관련 참고 링크 : https://medium.com/klaytn/kaikas-now-available-in-chrome-and-firefox-4395221f10d6
카이카스(Kaikas)를 설치하게 되면 만들어진 계정을 통해 클레이스테이션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정 생성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계정의 지갑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레이(KLAY)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 혹은 클립(Klip) 지갑에서 카이카스(Kaikas) 지갑으로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호가 간격이 좀 넓지만 최대한 시장 가격과 비슷하게 구매가 가능할 때 업비트 인도네시아를 통해서 구매 후 카이카스 지갑에 전송하였습니다.
업비트 인도네시아의 클레이 출금 수수료는 0.01 KLAY이며 국내 코인원 거래소의 클레이 출금 수수료는 10 KLAY입니다.
업비트 인도네시아의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업비트 거래소 사용자라면 내부 출금을 통해 별도의 출금 수수료 없이 자산 이동이 가능합니다.
카이카스(Kaikas) 지갑으로 클레이(Klay) 전송을 완료했다면 위 사진에 표시된 스테이킹 버튼을 통해 개인 지갑에 있는 클레이를 스테이킹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카이카스 지갑에서 스테이킹 시 약간의 수수료는 발생합니다만 매우 작은 수치이기 때문에 신경 쓸 정도는 아닌 듯합니다.
개인 지갑의 클레이(KLAY)를 스테이킹까지 완료했다면 위와 같이 자신의 총 스테이킹 수량이 표시되며 대시보드에서 내 계좌 현황, 내 거래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클레이스테이션의 클레이 스테이킹이 완료되었습니다.
언스테이킹을 클릭하게 될 경우 본인이 스테이킹 해놓은 수량 중 본인이 원하는 수량의 클레이를 언스테이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스테이킹 완료까지 약 7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니 이 부분은 어느정도 리스크로 다가올 수 있어 보입니다.
스테이킹 하실 분들은 꼭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클레이스테이션 개요를 통해 보상률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클레이스테이션의 스테이킹 보상률과 거래소(지닥, 코인원 등)의 스테이킹 보상률을 비교해보셔서 클레이스테이션 내의 스테이킹 수량이 늘어남에 따라 보상률이 비슷해질 경우 거래소에서 스테이킹 하는 편이 더 좋아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거래소의 스테이킹에서는 언스테이킹 완료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스테이킹에 참여한다는 것은 스테이킹 코인을 좋게 보고 길게 투자한다는 것이니 참여하시는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다 빠른 정보는 텔레그램 채널과 채팅방,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받아보세요 :)
https://t.me/minted_labs
[민티드]Minted Labs
https://t.me/minted_chat
[민티드]Minted Labs CHAT
open.kakao.com/o/gDtWugpb
'클레이튼(Klaytn)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서비스 - KlaySwap (0) | 2020.11.09 |
---|---|
[클레이튼 점검] 팍스넷뉴스 클레이튼 연재기사 정리 (0) | 2020.04.12 |
[분석하쮸] 클레이튼 VS 링크 카카오와 네이버의 양상 비교 (0) | 2020.03.13 |
[클레이튼 전망] 클립의 출시로 기대되는 클레이튼 성장가능성 (0) | 2020.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