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원본 : How HOPR Got People to Care About Privacy and Invest> 번역본으로 HOPR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커뮤니티 투자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HOPR는 2년이 조금 넘었고, 그 동안 우리는 Web 2.0과 Web3를 괴롭히는 거대한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설명을 사용했습니다. 우리가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개인 정보를 영원히 바꾸려는 우리의 사명에 동의하지만 사람들이 실제로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올해 초 우리가 사람들이 암호화 개인 정보를 더 진지하게 받아들이게 했을 뿐만 아니라 Web3 공간에서 직접 프로젝트에서 상당한 투자로 이어진 새로운 접근 방식을 채택했을 때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

다음은 우리가 어떻게 무관심을 극복하고 사람들이 Web3 개인 정보 보호에 관심이 있는 곳에 돈을 투자하도록 설득했는지입니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이야기를 피칭할 때 놀라운 역설이 있습니다. 사실상 모든 사람이 이미 확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세부 사항을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개인 데이터가 중요하고 온라인에서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회사, 특히 Facebook 및 Google과 같은 Web 2.0 모놀리스는 데이터를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Cisco의 정기 소비자 개인 정보 조사는 이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2021년 설문 조사 에서 86%의 사람들이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가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제에 동의했습니다. 79%의 사람들이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행동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일반 디지털 소비자일 뿐입니다. 암호화폐에서는 수치가 훨씬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eb 2.0과 Web3 모두에서 사용자, 회사 및 프로젝트는 일관되게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해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

왜요? 한 가지 중요한 요소는 문제의 모호성인 것 같습니다. 프라이버시 문제와 부정적인 결과 사이의 연관성은 종종 모호합니다. 예, 다른 맥락에서 어제의 Google 검색을 기반으로 광고를 보는 것은 소름 끼치는 일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나고, 어떻게 막을 수 있으며, 그것이 실제로 얼마나 중요합니까?

데이터 유출과 같이 매우 가시적인 상황에서도 도난당한 데이터가 언제 어떻게 사용되는지, 정확한 결과는 무엇인지 불분명한 경우가 많습니다.

암호화 및 Web3에서 문제는 종종 안일함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개인 정보 문제가 Web 2.0의 유물이며 암호화와 Web3로 전환하는 행위 자체가 모든 것이 이제 황금임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Web3에는 자체적인 개인 정보 문제가 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솔루션에 대한 심각한 투자 없이 Web 2.0보다 더 심각할 것입니다.

교육이 중요하다는 데 모두가 동의하지만, 우리가 본 바와 같이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해 사람들에게 설명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이미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동의하지만 그 설명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개인 정보 보호 프로젝트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대답은 사람들이 명확하게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물을 덜 모호하게 만들고 문제의 범위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숨겨진 문제를 가져와 직접 직면하는 도구를 만드는 데 집중한 이유입니다. 그 중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DERP

우리의 DERP(Dumb Ethereum RPC Provider) 도구는 지갑을 오늘날의 암호화 서비스에 연결할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정확히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매끄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추상화되는 모든 요청과 응답을 숨기는 대신 DERP는 모든 요청과 응답을 실시간으로 테이블에 넣습니다.

결과는 놀랍습니다. 귀하의 IP 주소 외에도 많은 DeFi 서비스가 귀하가 예상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유출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놀라운 사실은 지갑이 거래에 관여하지 않더라도 모든 주소에 대한 정보를 유출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업계에 수년 동안 종사해 온 사람들에게도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여기에서 그것을 시도 하십시오 .

메타데이터 게임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는 전 세계적인 문제이지만 모든 곳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메타데이터 게임은 새로운 도구를 만들지 않았다는 점에서 약간 다릅니다. 그러나 일주일 동안 우리는 다른 지역 언어 커뮤니티에 개인 정보 보호 문제의 구체적인 예, 특히 해당 지역의 특정 사례를 찾는 데 중점을 두고 메타데이터 개인 정보 문제에 직접 참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메타데이터 개인정보 보호가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더 많이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참조하십시오 .

비공개 NFT

NFT는 지난 해의 뜨거운 암호화 주제였지만 물론 개인 정보 보호 요소에 대한 관심은 거의 없었습니다. 우리의 non-private NFT는 누가 접근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역동적인 이미지입니다. NFT를 보면 위치, 장치, 브라우저 선택 및 IP 주소와 같은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DERP와 마찬가지로 비공개 NFT는 보다 원활한 사용자 경험이라는 명목으로 일반적으로 사용자에게 의도적으로 숨겨져 있는 Web3 설정의 일부를 노출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다시 표면으로 가져오는 것은 생태계에 대한 우리의 고상한 이상과 일치하는 개인 Web3를 구축하기 위해 얼마나 멀리 가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확인 하십시오 . 우리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된 정보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도구가 HOPR의 핵심 제품은 아니지만 이러한 도구를 구축하는 것은 개인 정보를 영원히 바꾸려는 우리의 사명에 동참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기술적인 요소를 소홀히 하지 않음으로써, 우리 커뮤니티가 작업 증명에서 지분 증명에 이르기까지 다가오는 ETH2 병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대한 최근 연구 를 이해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 비록 세부 사항이 상당히 복잡하더라도 .

이 접근 방식은 Web3 공간에서 다른 프로젝트와의 상호 작용에 정말 혁명을 일으켰고 많은 주목할만한 프로젝트가 자금을 자신의 입에 넣고 생태계를 보다 비공개로 만드는 데 투자하도록 촉발했습니다.

우리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다음 단계의 개인 정보 보호 도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이 우리를 도와주고 싶은 것 같으면 확인하거나 채용 포털 또는 우리의 바운티 페이지 .

Sebastian Bürgel,
HOPR 설립자

 

* 해당 포스팅은 투자 관련 정보 공유의 목적으로 포스팅된 글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개인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니 참고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정보 혹은 재미있게 보셨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보다 빠른 정보는 텔레그램 채널과 채팅방,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받아보세요 :)

민티드랩 텔레그램 공지방 : https://t.me/minted_labs

민티드랩 텔레그램 채팅방 : https://t.me/minted_chat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FVbSeSd (입장코드 : 3309k)

HOPR 한국 텔레그램 공지방 : https://t.me/HOPRKorea

HOPR 한국 텔레그램 채팅방 : https://t.me/HOPRKorea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