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 원본 : Crypto 101: What You Need to Know About Web3 >의 번역본으로 Polkastarter 폴카스타터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커뮤니티 투자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오타나 번역 관련 문의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차세대 인터넷일까요 아니면 단지 최신 마케팅 유행어에 불과할까요?

트위터에서 크립토 영역에 대해 살펴본 적이 있다면 웹3라는 개념이 여기저기서 쓰인다는 것을 눈치 챘을 것입니다. 아마 다음과 같은 의문이 생겼겠죠. “이 사람들이 무슨 얘기를 하는거지?”, “새로운 골드러시일까 아니면 단지 과도한 마케팅일까?”.

우리가 여기에 대한 답변을 해 드리려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웹3에 대해 알아보고, 웹3가 게이밍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그리고 폴카스타터에서 출시한 몇 가지 웹3 프로젝트를 둘러보세요.

 

그래서, 웹3가 뭐라고요?

인터넷의 발전이 영화 트릴로지라면, 웹3는 이 트릴로지의 마지막 편입니다. 사람들이 웹3에 대해 말할 때, 이들은 제 3세대 인터넷이라 표현합니다. 웹의 새로운 물결을 이해하려면, 우리는 90년대로 돌아가야 합니다. 90년대의 인터넷은 링크와 페이지의 컬렉션이었습니다. 이 때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던 일은 정적인 웹페이지에서 기본적인 콘텐츠를 소비하고 발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2000년대 초반에서 2010년 사이에 웹2가 등장했습니다. 이 시기에 여러분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동시에 직접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과 같은 중앙집중형 기업들이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테크 거인들은 사용자 생산 콘텐츠를 활용해 주주들에게 이익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웹2에 결여된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소유권입니다. 개인 사용자들은 그들이 발행한 것에 대한 통제권을 갖지 못했습니다.

이제 웹3를 만나보세요.

3세대 인터넷은 소유권을 중심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여전히 감이 안 잡히나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웹3 기업은 사용자에게 거버넌스 권리를 제공하는 고유의 디지털 토큰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토큰을 일정량 가지고 있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새로운 제안을 하기 위해, 또는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투표는 퍼블릭 레코드의 일환이 됩니다. 회사의 토큰을 통해 여러분은 사용자를 넘어, 플랫폼의 실질적인 소유주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웹 3 회사에서 당신은 데이터를 소유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웹3는 소유권과 분산화로 특징지어집니다.

 

웹3는 어떻게 새로운 게이밍을 만들어가나요?

웹3의 가장 흥미로운 영역이 바로 게이밍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인게임 아이템에 수천 달러를 지불하지만, 이러한 아이템에 대한 실질적인 소유권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아이템을 계정에서 보유하고 있지만, 언제든 게임 회사에 의해 계정이 밴 당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웹3가 개입합니다. 웹3는 게이밍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이 블록체인 위에 구축되었다고 상상해 보세요. 인게임 아이템이 모두 NFT가 될 것이며, 이에 따라 거래하기가 더욱 쉬워질 것입니다. 또, 직접 이러한 NFT를 발행하고 업그레이드 및 인게임 화폐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을 P2E라고 부릅니다. 이는 웹3 게이밍의 초석입니다. Axie Infinity와 같은 게임은 플레이어들에게 수입원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크립토 게이밍의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웹3 기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부터 떠오를 수 많은 가능성에 대해 상상해 보세요.

 

2021년 폴카스타터에서 출시한 웹3 프로젝트

1. Totem - 웹3 툴을 관리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플랫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관리는 매우 어렵습니다. 서로 다른 지갑, 시드 프레이즈, 툴이 있지만 이는 상호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프로세스가 뒤죽박죽이며 복잡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Totem이 등장했습니다.

Totem OS는 사람들이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만들었습니다. 이들은 메타버스와 통합할 수 있는 고유의 커스텀 툴을 개발합니다.

2. Saito - 레이어 1 블록체인 확장 솔루션

Saito는 비개방성 인프라를 사용하지 않고 크립토 앱을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개방형 네트워크입니다. 이 네트워크는 Saito 컨센서스라고 불리는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이는 지분 증명과 작업 증명과는 다른 버전입니다.

Saito는 피어로 구성된 네트워크에서 채굴자 또는 스테이커에게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노드에 직접 지불합니다. 고유의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활용해 Saito는 차세대 웹3 기업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3. Mytheria - C2E 기능을 통합한 최초의 P2E 게임

솔직하게 얘기합시다 - 대부분의 카드 게임은 지루합니다. 베이직 덱으로 시작해 더 좋은 카드를 획득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 해야 합니다. 그렇게 더 좋은 카드를 획득하더라도, 이를 교환할 수 없기 때문에 이도저도 하지 못합니다.

Mytheria는 다릅니다. 이는 무료 카드게임으로, 카드와 게임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카드는 디지털 아이템입니다. PvE와 PvP 모드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할 수 있고, 카드 수집 및 트레이딩을 통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폴카스타터는?

폴카스타터는 완전한 분산형 크로스체인 런치패드로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업계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출시할 수 있는 곳입니다. 최고 수준의 큐레이션 프로세스와 시장 액세스와 함께, 우리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선정해 IDO 이후 장기적 차원에서의 지원을 제공합니다.

폴카스타터의 도움으로 암호화 프로젝트는 더 멀리 닿을 수 있으며 커뮤니티를 키우고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IDO 참가자들은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환경에서 최고의 프로젝트에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됩니다. 이더리움 뿐만이 아닌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과 폴리곤에서의 IDO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