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하쮸] 블록체인 기반 물류 플랫폼, 디카르고(dKargo)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 드릴 내용은 블록체인 기반 물류 플랫폼, 디카르고[dKargo] 입니다.
디카르고 공식 홈페이지 : https://dkargo.io/
디카르고[dKargo]는 차세대 물류 네트워크를 위한 협업 기반 분산 프로토콜로써 최근 블록체인 코인 커뮤니티 코박을 통해 일반 투자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물류 사업자들은 기존의 경쟁 방식에 매몰되어 시장의 요구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지 못하고 있으며 현재의 물류 산업은 물류 네트워크 참가자들의 이해관계로 인해서 데이터가 투명하게 공유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프로토콜의 부재"로 인해 협업이 비효율이거나 불가능한 구조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카르고[dKargo]는 경제의 혈관과도 같은 물류 산업의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 디카르고의 파트너
디카르고(DKA) 토큰에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파트너입니다.
디카르고의 핵심 파트너에는 deleo, 카카오페이 배송이 있습니다.
디카르고의 초기 핵심 파트너로 알려진 deleo는 국경 간 물류 서비스에 특화된 벤처기업으로 미국 우정공사인 USP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중국, 일본, 베트남, 싱가폴, 호주 등 국가별 주요 사업자 네트워크 및 물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배송은 한국의 1위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의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중심으로 USP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보유한 deleo, 그리고 한국의 주요 물류 사업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론칭한 물류 서비스로 카카오페이 배송은 카카오의 5,000만 활성유저와 친숙한 카카오톡 UX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편의점 등 다양한 거점과 물류시스템을 보유한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서비스 및 국경 간 배송에 특화된 deleo의 강점을 결합하여 유연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때 deleo는 카카오페이 배송의 모든 물류 데이터 중계/처리를 담당하게 됩니다.
2. 디카르고 토큰 매트릭스
디카르고[dKargo]는 decentralized + knot + cargo의 합성어이며 토큰의 심볼은 DKA로 Ethereum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발행됩니다.
총 발행량은 5,000,000,000 DKA(50억 DKA)이며 토큰세일(20%) + 마케팅(15%) + 예비 물량(22%) + 생태계(15%) + 파트너(15%) + 팀&어드바이저(13%)로 구성됩니다.
* 예비 물량은 긴급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비축된 물량으로, 이 물량은 시장에 유통되지 않으며 유사시 사전 동의 과정을 통해 활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유통량 관련 정보는 백서에 수정이 진행되고 있는 중이며 수정이 완료되는 대로 추가 공지가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oken Sale]
1차 프라이빗 세일 : FBG 캐피탈(FBG Capital), 알파비트(Alphabit), 오리진 캐피탈(The Origin Capital) 등
1차 프라이빗 세일가 : 0.01 USD
2차 프라이빗 세일 : FBG 캐피탈(FBG Capital), GBIC, 뉴스타일 캐피탈(NewStyle Capital)
2차 프라이빗 세일가 : 0.02 USD
* 프라이빗 투자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250486625707584&mediaCodeNo=257&OutLnkChk=Y
https://www.fnnews.com/news/202005061056085388
3. 업비트 인도네시아의 Price Survey
디카르고[dKargo]에 주목하는 이유 중 투자자들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와닿는 부분이 바로 업비트 인도네시아의 Price Survey 입니다.
5월 29일 업비트 인도네시아에서는 DKA 토큰의 Price Survey 공지가 등록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 https://id.upbit.com/service_center/notice?id=2543
업비트 인도네시아의 Price Survey는 디카르고[dKargo] 이전 클레이(KLAY), 밀크(MLK)를 진행했습니다.
클레이(KLAY) 코인의 경우 국내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물량을 구할 수 없던 코인이였고 코인의 발행사가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 X였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었지만 국내 업비트 거래소에 상장이 진행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밀크(MLK) 코인은 파트너사로 람다256(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연구소)가 있으며 업비트에 상장한다는 찌라시 또한 국내 커뮤니티에 많이 돌았으며 클레이(KLAY) 와 달리 국내 투자자들이 장외 OTC 거래를 통해 물량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밀크(MLK) 코인은 클레이(KLAY)와 달리 업비트 인도네시아의 Price Survey 가 진행된 후 빠르게 국내 업비트 거래소 BTC마켓, 원화마켓에 순차적으로 상장되어 큰 폭의 가격 상승이 나와주었습니다.
업비트 인도네시아의 Price Survey 에서 진행하는 코인은 대부분 일반 투자자들이 물량을 구하기 힘든 코인이거나 국내 업비트 거래소에 상장되어 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자들이 많이 주목을 하곤 합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디카르고[dKargo] 역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진행 이후 어떤 식으로 흐름이 흘러갈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업비트 인도네시아 Price Survey의 경우 한국을 포함한 몇몇 나라는 참여는 불가능하다고 공지되어 있으니 이 부분은 알고 계셔야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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