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하쮸] 폴로닉스의 런치베이스, JUST 일정 안내
오늘 포스팅은 5월 5일에 시작되는 폴로닉스의 첫 번째 런치베이스 코인, JST입니다.
JUST 홈페이지 : https://just.network/#/
JUST(JST)는 트론의 탈중앙화 스테이블 코인 대출 플랫폼 코인입니다.
플랫폼 내에 USDJ는 달러와 1:1 연동이 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며 JUST(JST)는 JST 플랫폼의 모든 거래, 스테이킹 및 거버넌스는 투명하며 블록체인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트론 재단은 JST 코인은 트론 홀더에게 스냅샷을 통한 에어드랍으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트론의 에어드랍 코인은 저스트(JST) 뿐만 아니라 비트토렌트(BTT), 윙크(WIN)가 있습니다.
비트토렌트(BTT)와 윙크(WIN)는 이미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트론 홀더에게 에어드랍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국내 업비트, 빗썸 또한 에어드랍을 지원해줍니다.
추후에 JST 코인이 트론 보유자에게 스냅샷을 통해 지급될 때 국내 거래소에서 JST 코인의 에어드랍을 지원하는지도 관점 포인트가 될 듯하네요.
* BIKI 거래소에서는 JST가 상장될 예정이며 트론 홀더에게 JST 에어드랍을 지원하겠다고 4월 15일 공지하였습니다.
* 상장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BIKI 거래소 JST 공지 : https://www.biki51.com/ko_KR/noticeInfo/2516
비트토렌트(BTT), 윙크(WIN)는 바이낸스 런치패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알려졌으며 그중에서 비트토렌트는 런치패드 메타의 시작과 함께 투자자들에게 큰 수익을 안겨준 코인입니다.
바이낸스 런치패드 사이트 : https://launchpad.binance.com/kr
비트토렌트(BTT)는 바이낸스에서 선착순으로 당첨자를 가렸으며 윙크(WIN)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윙크를 지급하였습니다.
하지만 JST 코인은 비트토렌트, 윙크와 달리 바이낸스에서 런치패드를 진행하지 않고 폴로닉스에서 선착순으로 토큰세일이 진행됩니다.
폴로닉스 런치베이스 [JST] : https://poloniex.com/launchbase/JST
트론을 통해 에어드랍되는 비트토렌트, 윙크, 저스트 코인을 간단하게 비교 정리해보았습니다.
여기서 JST는 초기 유통량(총 토큰 공급량 중 4%)이 오직 런치베이스 물량(총 토큰 공급량 중 4%) 뿐이네요.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아보입니다.
또한 폴로닉스 런치베이스는 트론(TRX)을 통해 세일 참여가 가능하며 폴로닉스 거래소 KYC가 모두 승인되어야 합니다.
참여하실 분들은 미리 KYC 해두시기 바랍니다.